수녀회소개

설립자

세그리 신부

(P. Juan N. Zegri 1831 ~ 1905)

“성직자로서 길잃은 양들을 찾는 목자처럼
내가 그들을 찾아 다시 예수님께 인도 하겠노라.
병을 고치는 의사처럼 상처로 인해 병든 그들의
마음에 내가 희망을 전파 하리라.”

요한 네포무세노 세그리 모레노 신부님은 저희 ‘자비의 메르세다리아스 수녀회’의 설립자이십니다.
신부님은 1831년 10월 11일 성모 축일에 스페인의 그라나다에서 신앙적 소명과 사랑의 토대 중 하나인 성모 마리아의 보호 아래 태어나셨습니다. 신학박사의 학위와 시민법에 관한 학위까지 받은 신부님은 강한 책임감으로 맡겨진 일들을 수행했으며 결코 자만하지 않고 모두에게 사려 깊고 자애로웠습니다. 신부님은 소외된 계층의 사람들을 보고 강한 충격을 받아 사회정의와 가난한 자들의 권리를 세워야 한다는 것을 절실히 느끼고 자신의 일생을 통해 자비와 겸손을 실천하셨습니다. 신부님의 얘기대로 겸손할수록 인간은 더욱 성장하는 것이니까요.

그렇게 신부님의 일생은 그리스도를 향해 나아가는 것이었습니다. 신부님은 말씀하십니다.

“그리스도께는 이 세상에서 두 가지만을 지니셨습니다. 하나는 태어나신 마굿간이고, 하나는 돌아가신 십자가입니다.”

상호 : 자비의 메르세다리아스 수녀회 | 주소 : 61645 광주광역시 남구 독립로96-1(백운동358) | 전화 : 062-369-0295 | 이메일 : jabimercedarias@naver.com
Copyright (C) 2014 자비의 메르세다리아스 수녀회. All Rights Reserved. Created by Neversunset Technology.